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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이 차세대 훈련기 업체선정을 왜 연기시켰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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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철수 작성일18-01-13 17:57 조회1,440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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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TX 사업: 지난 37년? 간 사용하던 노후된 훈련기를 5세대 이후 전투기 조종에 적합한 신세대 훈련기로 교체하는 사업인데 그 절차가 막바지로 2017 년 말에 업체선정을 하기로 계획이 되어있었는데 6 개월 연기한 것으로 압니다. 최종 후보기종은 록히드마틴-한국항공우주산업의 T-50A 과 보잉-사브 사의 TX 로 좁혀졌는데 50조원 규모의 거대사업이자 이 것을 수주하면 한국은 항공강국이 되는 것입니다. 미국이 재래식 무기는 한국이 생산해서 동남아나 다른 나라에 수출해먹고 중국무기의 팽창도 저지하라고 하는 배려라고 하는데 이거야 원 중국에 줄을 서니 도통 손발이 맞지가 않아..

 

t-50a.jpg

한국이 생산하고 운용중인 T-50 의 미국수출버전 T-50A. F-22 와 F-35 조종에 최적이라네요. 같은 회사 꺼니까요. 이미 국제적으로 성능이 입증이 되었고 경공격기 버전인 FA-50 이 필리핀에서 IS토벌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아래 보잉의 TX보다 무거우므로 기체강도가 크다고 봐야하는데 이것은 장점이 되겠습니다.

 

보잉tx.jpg

이제 갓 시제기를 개발한 보잉-사브의 후보기종. T-50A 보다 추력은 우수한데 무게는 가볍다는 것은

원가를 줄일려고 했는지 전문가가 아니라서 자세한 평가는 못하겠군요. 기체 강도가 약하면 고강도 기동훈련에 제약이 따르지 않겠어요? 전투기 작전 때 9G? 까지 기동할 때 이거 비행기가 꺽어지는 것은 아닌지 염려된다는 조종사의 글을 읽은 적 있습니다.

 

저는 이 방면에는 문외한이지만 비행기 모양을 볼 때 미국 공군과 해군에서 2 기종 다 탐이 나서 훈련기를 2원화 하지않을까 하는 느낌이 전에 부터 들었습니다.

 

왜 업체선정을 6 개월 미뤘을까요?

 

 

댓글목록

anoldowl님의 댓글

anoldowl 작성일

미국에서 한국이 못마땅한 이유-  록마-한국 FA50이 좋기는 하지만 한국이 괘씸해서 1. 문제인정부의 반미친북친중행각 2. 공중급유기 도입시 동맹국 보잉사(17대 급유) 급유기와 유럽에어버스사(19대급유)의 근소한 차이를 핑계로 반미정서영합 유럽급유기를 선정한거등 가능하면 한국거 안쓰고 싶은 속내가 연기의 큰 이유일거 같다. 무기구입에 경제논리보다 유사시 동맹을 앞세워 미국것을 선택했다면 지금 멱살을 잡고 우리거사라 드리댈수 있을것이나 이젠 틀린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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