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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초등학교 교과서의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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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ong 작성일17-11-08 01:03 조회1,483회 댓글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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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한이 먼저 정부 수립하였다고 기술함.

   실제는 북한이 실질적인 북한만의 정부를 먼저 수립하였음.

   잘못된 내용을 초등학생에게 교육하고 있음.

01.PNG

 

 

2. 역사교과서에서 좌익과 우익에 대해서 

   좌익은 친일파 청산을 주장하고, 우익은 친일파를 옹호하는 단체라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함.

   실제는 우익에 애국자들이 많이 있고 좌익에도 친일파의 후손들이 많이 있음.

02.PNG 

 

3. 자유민주주의의 시장경제 체제에 대해서 농민들에게 땅을 강매하는 듯한 뉘양스

   시장경제가 나쁜듯한 이미지를 어린 초등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있음.

03.PNG 

 

4. 북한의 김일성과 남한의 이승만 대통령을 둘다 침략자로 그려냄.

    어린아이들이 이해하지도 못하는 반공, 빨갱이란 단어에 대해서 설명도 없음.

    더불어 남한에 있는 국민의 모습을 이승만에게 핍박받는 것 처럼 묘사함.

04.PNG 

 

4.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서는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대한민국의 건국 대통령으로서의 업적은 기술하지 않음.

   무조건 잘못된 점만을 기술하여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이승만을 무조건 나쁜사람으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음.

05.PNG 

 

5. 새마을 운동에 대해서는 전세계에 극찬을 받고 있는 운동임에도 불구하고

   등장인물의 말풍선 속에서 시선의 흐름의 마지막 부분에 불평불만하는 말풍선을 배치하여

   새마을 운동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흐리고 있음.

06.PNG 

 

6. 김구와 이승만에 대해서 

    김구와 이승만 둘다 임시 정부의 맥을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김구만이 주장하는것 처럼 표현하며

    이승만에 대해서는 친일파를 처벌하지 않은 나쁜 사람으로 표현하고 있음.  

    사실과 다른 내용이 계속 기술되어 있음.

07.PNG 

 

8. 미국의 대남지원에 대해서 그당시 보릿고개에 굶는 사람이 천지에 널려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미국의 대남지원때문에 경제 발전을 더디게 만들었다고 비판하고있음.

   완전히 북한이 남한에 대해서 북한주민에게 가르칠때 사용하는 이야기를 기술함..

   도대체 어느나라 교과서인지.. 궁금증이 생김..

 

08.PNG 

 

9. 북한은 인권을 유린하고 아동들에게 자유가 없고.

   아사자가 엄청 많고 온갖 범죄를 저지르는 불량국가 악의 축임에도 불구하고

   북한을 미화 하는 내용을 서술하여

   초등학생으로 하여금 북한의 실태에대해서 잘 이해하지 못하게 만듬.

09.PNG 

 

10. 초등학생이 보는 교과서에 역사적인 과오에 대해서 서술하는것은 올바른 일이나.

     과연 초등학생이 보기 적절한 사진이 기재된 것인지는 의문스럽다.

     초등학생에게 이승만을 나쁜사람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게 하려함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10.PNG 

 

11.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에 대해서는 최소한으로 서술하고

     박정희 대통령의 독재에 대해서만 부각하여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대한 내용을

     초등학생들에게 교육하지 않는다.

11.PNG 

 

12. 임을 위한 행진곡을 엄마가 좋아하는 노래를 가르쳐 준다며 학생들에게 따라해 보라 한다.

     여기서 임이 누구인가에 대해서 김일성이 아닌가에 대한 의문이 따라오는 상황에서

     이러한 정치색이 분명한 노래를 어린나이의 초등학생때 부터 교육시킨다는것이

      과연 올바른 것인지 의문이다.

 

     교육에서 정치는 빠졌으면 한다.

12.PNG 

 

13. 사회주의에 대해서는 민주주의가 사회주의하에서도 존재할 수 있다고 서술한다.

     (사회주의에서 민주주의가 실현된 나라는 지구에 하나도 없음에도... )

    북한은 주체사상을 도입해서 사실상의 사회주의는 깨졌고, 김씨 독재국가인 전체국가의 성향을 띄고 있음에도.

    사회주의 국가로 성공한 것 처럼 서술하고 있다.

    이는 북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지 못하게 한다.

    잘못된 내용의 교과서다.

13.PNG 

 

14. 북한의 주민들이 고통받는 현실은 보여주지 않고

     북한이 선전하는 내용들을 그대로 옮겨와 북한에 대해서 긍정적인 인식만을 심어주고 있다.

     과연 잘못된 정보를 계속해서 이렇게 전달하는게

     향후 이 아이들이 자랐을때 가지게 되는 가치관에 나쁜영향을 미치지 않을지 걱정된다.

 

     이런 정보로 역사를 배우면 나중에 올바른 이야기에도.. 자기가 가지고 있는 정보와 대립됨으로

     들으려 하지 않는다... 걱정 100%

14.PNG 

 

15. 서울과 평양을 비교하는 사진을 올렸다.

     서울의 현대적인 모습을 보여줄수있는 사진이 아니라 똥색조의 서울사진을 넣고

     북한은 화사한 색상의 사진을 넣어 북한과 서울이 별 차이 없거나 오히려 서울이 더 안좋아 보이게 만들었다.

     시각적인 정보에 많은 의지를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계속해서 전달만 하고 있어 미래가 걱정 스럽다.

 

15.PNG 

 

16. 대한민국의 통일에 대해서 고려연방제 통일이 가장 올바른 것 처럼 뉘양스를 띄우며

    통일에 대한 내용을 서술한다.

    고려 연방제 통일은 북한의 대남적화 통일전략의 한 축임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원하는 통일방식이 올바르다고 초등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다.

    도대체 어느나라 교과서냐...ㄷㄷ;;

16.PNG 

 

17. 그리고 ... 현대역사의 명장면으로 전문 난동꾼 좌파시위대에 대한 내용만 서술한다.

     올림픽, 월드컵, 눈부신 경제발전, 한강의 기적등 놀라운 역사가 있음에도.. 안좋은 역사만 명장면이라고 분량을 줘버린다.

 

     하........

17.PNG 

 

18. 6.25에 대해서도 북한과 남한이 휴전하지 않고 전쟁을 지속한 이유에 대해서 이승만의 잘못도 있다고 한다.

    6.25전쟁에서 휴전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승만의 끈질긴 한미상호방위조약 선체결 후 평화협정이라는 원칙 때문이였음을

    학생들에게 가르치지 않는다.

    6.25를 휴전하지 않고 한미상호방위조약의 선결후 휴전한 덕분에 

    휴전후에도 미군이 한반도를 지킬수 잇는 명분을 주었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이 북한으로 부터 살아남을수 있었다.

    베트남의 교훈을 알아야함....;;

19.PNG

댓글목록

한글말님의 댓글

한글말 작성일

초등학교 어린이들 부터 북괴의 역사를 가르치다니..!!
어른들은 언론방송매체가 밤낮으로 붉게 물들이고..
종북 문죄인, 빨갱이 문재앙은 대통령의 권한과 정치력으로 적화통일의 길로 혁명젹 발진..

장여사님의 댓글

장여사 작성일

시급히 5.18의진실을밝혀
뒤집혀진 역사를 정리하고
후손들에게도 올바로 인식 시켜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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